본문 바로가기

유익한 정보

어디선가 잠자고 있는 내 돈을 만날 수 있어요!!



오늘은 어디선가 잠자고 있을 돈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^^ 






그동안 살면서 은행별로 통장 많이 만드셨을거예요.






저도 은행별로 많은 통장들을 만들었는데 






사실 그 중에서 쓰는 통장은 몇 개 안되는 것 같아요.






때로는 "내가 만들었었나??" 싶을 정도로 기억이 가물가물 하기도 하구요.






아니면, 만들고 오랜 시간이 지나면서 잊어버리셨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.






얼마전에 인터넷 기사를 보는데 






아주 유용한 기사를 봤어요.





어디에선가 잠자고 있을 내 돈을 찾을 수 있다는ㅎㅎㅎㅎ





기사에 링크되어 있는 사이트로 바로 들어갔죠!!!! 





https://www.payinfo.or.kr/account.html





"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" 사이트예요.





공인인증서 로그인만 하면 내 명의로 만든 통장통장 잔액을 확인할 수 있어요.






통장에 있는 잔고를 이체하면서 쓰지 않는 통장을 정리 할 수 있어요.





그럼 한번 확인해 볼까요?? 











계좌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이렇게 기본 창이 뜰거예요. 











계좌통합조회를 클릭하시면 동의라하는 내용이 뜨는데 체크해주세요. 













계좌를 조회를 하려면 필수로 공인인증서 준비되어 있어야 해요.












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뒤 한 번더 휴대폰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.  


(돈에 관련된 정보라 이중 보완이 꼭 필요하죠!)












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되면 인증번호를 기재해 주시고 조회를 클릭!!! 








이렇게~~~ 은행별 계좌 내역이 조회가 됩니다. 





비활동성 계좌는 말 그대로 휴면 계좌이구요. 





활동성계좌는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는 계좌 입니다.  





비활동성계좌와 활동성계좌에 대한 잔고가 모두 표시가 될거예요~





저는 총 6개의 통장을 가지고 있었네요 ㅎㅎㅎ 





잔고는 많지는 않았지만, 





치킨 사먹을 정도의 돈은 나오더라구요 ^^ 





그게 어디인가요?? ㅎㅎㅎ





어떤 분들은 세뱃돈 모아두었던 옛날 통장,





적금 넣어놓고 까맣게 잊어버렸던 통장에 있던 돈을 찾으셨다고 하세요.





얼른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면





외식 갈 정도의 돈은 나오지 않을까요???^^