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일 상

좋은글- <말에서 나오는 습관>


  이틀 동안 대단하게 추웠는데 




  오늘은 또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어요 ㅎㅎ 




  겨울님이 변덕을 부리고 있는지 




  기분이 나쁜날은 춥고, 좋은 날은 따뜻하고 그런가봐요  




  겨울님 고마워요! 




  오늘은 날씨가 따뜻해서 저도 기분이 좋네요 ^_______^ 





  점심도 먹었겠다 나른해지는 시간에 




  카톡이 하나 울렸네요!!


   

     카톡!ㅎㅎ  




  실장님이 카톡을 보내셨는데 내용이 너무 좋아 공유하고 싶네요 ^^ 





     




  <말에서 나오는 습관>



  언어가 거친 사람은 분노를 안고 있는 사람입니다. 



  부정적인 언어습관을 가진 사람은 마음에 두려움이 있는 사람입니다. 



  과장되게 이야기를 하기 좋아하는 사람은 그 마음이 궁핍하기 때문입니다. 



  자랑을 늘어놓기 좋아하는 사람은 그 마음에 안정감이 약하기 때문입니다. 



  항상 비판적인 말을 하는 사람은 그 마음에 비통함이 있기 때문입니다. 



  다른 사람을 헐뜯는 사람은 그 마음이 열등감에 사로잡혀 있기 때문입니다. 



  다른 사람 말을 듣지 않고 자기 말만 하려는 사람은 그 마음이 조급하기 때문입니다. 



  반면에, 



  항상 다른 사람을 격려하는 사람은 자신의 마음이 행복하기 때문입니다. 



  부드럽게 말하는 사람은 그 마음이 안정적이기 때문입니다. 



  진실되게 이야기 하는 사람은 그 마음이 담대하기 때문입니다. 



  마음에 사랑이 많은 사람은 위로의 말을 내어줍니다. 



  겸손한 사람이 과장하지 않고 사실을 말합니다. 



  마음이 여유로운 사람이 말하기에 앞서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듣습니다.





  당신은 어떤 사람인 것 같습니까?